컴퓨터 마다 소음이 있습니다.
전기적 소음
그라운드가 안되어 있는 멀티탭, 그리고 일정하지 않은 건물전기, 지하실, 습한곳, 그리고 창고건물 등.
이런 곳에서 전기적인 문제가 좀 발생이 되기 때문에 전기가 약하게 느껴지거나 텔레파시 보내는 전기 소음이 나면
환경부터 한번 바꿔 보시고 지속된다면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팬이 돌면서 나는 Fan소음
팬에서 이상한 기계적 결함이 나는 소리 끼리릭, 찌지직, 긁히는 소리등은 소음이지만 불량제품 입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펜이 일정하게 돌거나 조정을 통해서 펜 소음을 조절해 보거나 했지만
물론 요즘도 컨트롤 할 수 있는 좋은 제품들이 있지만요.
중저가 가성비 제품들은 아마도 그러한 기능이 없을 겁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이나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이나 그 뭐시기나
시작되면 펜이 자동으로 열을 시키려고 빡세게 도는데 이때 사람마다 틀리지만
민감한 사람이 듣기에는 좀 그럴 겁니다.
그러나 이것은 불량이 아니라 그저 펜이 열을 시키기 위한 동작을 열심히 하는 것일 뿐 입니다.
정상적으로 펜이 구동하는 경우에는 소음이라고 할까 판단하고자 할 경우
제품의 전면 후면 측면에서 25센치 정도의 간격을 두고 측정을 해봅니다.
펜이 불량이 아닌 이상 아마도 38이상 이면 좀 나는데 하실 겁니다.
그러나 불량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DB가 4대 중 후반 정도 나오시면 점검을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음이 없는 제품은 팬이 없는 제품인데 이런경우는 방열판이나 파이프라인에 열을 식혀주는 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이런 제품은 성능을 우리가 원하는데 까지 끌어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이나 잠깐하고 문서나 작성하고 하는 것은 좋지만 그 이상은 어렵습니다.
아마도 일년치 회사 데이타 피벗 돌리면 뻗어 버릴테니까 말이죠.
도움이 좀 되셨나요?
게이밍 노트북 비싸죠... 스펙도 좋고 .. 그래도 프로그램 돌리나 게임하나 할때 게이밍 노트북도 엄청 씨끄럽답니다. ㅎㅎ